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마쏘의 무료백신)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마쏘의 무료백신)

살터 0 3117

http://www.microsoft.com/security_essentials/?mkt=en-us

위 주소 들어가셔서 Download Now 누르시면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게 다운됩니다.

마소 다른제품군들 http://www.microsoft.com/en/us/sitemap.aspx

 

아직 한글은 지원되지않습니다만, 얼리어댑터들의 테스트결과 성능은 제법 뛰어난 편에 속합니다.

아직 미흡한 점도 많지만 향후 지속적인 엔진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개선의 여지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

그 동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오고 있던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Microsoft Security Essentials)가 미국 시간 30일로 정식 공개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은 상용 백신인 '라이브 원 케어 서비스'의 인기가 떨어져 이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엔진 자체는 라이브 원 케어와 동일하다. 부가 기능은 빼고 간단하게 무료로 바이러스 검색과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k74213p1n1.jpg

그 동안 진행된 베타테스트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의 바이러스 치료 성능은 우수한 편으로 나타났다. 다만,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바이러스 검색시의 늦은 속도와 자원 사용량이 많은 문제는 정식 버전에서도 그다지 개선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또, 아직 자체 보호 기능을 갖고 있지 않아 외부 공격에 취약한 면이 있는 등, 개선은 더 필요해 보인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반독점법을 의식한 탓에 운영체제에 기본 포함되는 프로그램 수를 줄이고 있고 프로그램의의 한글화도 이루어지지 않았기에 윈도우 7에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이 기본 포함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더욱이 국내 시장은 이미 이스트소프트의 알약과 안철수연구소의 V3 라이트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 하고 있고 이에 익숙한 사용자들도 많기 때문에 국산 무료 백신과의 경쟁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은 윈도우 XP와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을 지원하며 설치 전에 윈도우가 정품인지 여부를 확인한다.

 

0 Comments
제목
Category
State
  • 오늘 방문자 4,110 명
  • 어제 방문자 4,333 명
  • 최대 방문자 10,767 명
  • 전체 방문자 3,791,750 명
  • 전체 게시물 3,267,509 개
DNS server, DNS servic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