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잠] 자주 반복됐던 질문들과 플레이시 알아두면 좋을 내용 모아봤습니다.

[그루잠] 자주 반복됐던 질문들과 플레이시 알아두면 좋을 내용 모아봤습니다.

암로 1 2677

그루잠 : http://groozam.net

접속 : groozam.net 4000

인코딩 : UTF-8


자주 반복됐던 질문들과 플레이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 내용 중심으로 정리해봤습니다.

 

0. 전사는 ST에 무게중심을 두고 DX를 올려주시면 좋고, 궁수는 DX 중심에 ST, 공격형 법사는 IQ 중심,

   힐러 등 사제형 법사는 IQ와 HT를 적당히 배분해서 올리시면 좋습니다.

   - ST는 일반 파괴력과 기중력, 스턴시키는 시간등에 영향

   - DX는 명중과 회피, 공격/이동속도에 영향

   - IQ는 마법 파괴력과 마법 기술 시전 성공률 등에 영향

   - HT는 최대HP,최대FP, DX와 동등한 수준의 공격/이동속도, HP와 FP 회복속도에 영향, 받는 버프의 시간 증가

 

1. 양손무기 1개와 한손무기 2개의 공격력 차이는 방어력이 좋은 몹에게 딜을 넣기 위해서는 양손이 유리하고,

   약한 몹을 빠르게 사냥하는 면에서 한손*2개가 유리합니다.

 

2. 스턴된 몹에게는 최대 대미지가 들어가니, 이때는 큰 기술을 거시면 좋습니다.

   - 파티 사냥시 리더가 탱커이기 때문에 리더는 스턴이 들어가는 망치류 무기와 방패를 함께 드는 것도 좋습니다.

 

3. 무게가 중요한만큼 드랍되는대로 갖고만 있다가는 자칫 무거워서 공격도 제대로 못하고 죽을 수 있습니다.

   - 즉석에서 바로 소각하고 판매가격의 35% 가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레이첼의 축복은 포션을 마셨을 때 함께 받게되는데, 레이첼의 축복 시간이 있는 동안에는 경험치와 드랍율이

   2배 정도 늘어나니 사냥을 하실 때는 포션이 필요없는 곳에서의 사냥이더라도 마신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기본기술외에 일부 특수기술들은 유저들에게서 배우게되는데, 유저의 기술레벨이 높을 수록 전수받는 기술의

   레벨도 높아집니다. 좋은 스승을 찾을수록 좋습니다. ^^

 

6. 대개의 드랍되는 장비들의 안전강화는 무기는 +5, 방어구는 +3으로 나오는데, 이 단계에서 다음 강화까지는

   실패시 부숴지지 않으니 축복강화는 이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무기는 9강부터, 방어구는 7강부터 매 강화마다 엘릭서를 결합시킬 수 있는 소켓이 1개씩 생깁니다.

 

8. 선술집은 밤에만 열립니다. 가끔 그루잠 내 도박에 중독되어 사냥으로 애써 모아놓은 재산 탕진하고,

   떠나신 분도 계셨는데, 도박은 재미로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9. 10렙을 넘게되면 마을 촌장이 전용 숙소와 함께 보관함을 설치해드립니다.

 

10. 초반 무기상인 스미스를 통해 진행되는 2개의 미션은 축복 주문서 보상이 있으니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1. 사선의봉인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으면 죽었을 때 경험치 손실을 방지합니다.

 

12. 스켈레톤헬멧/부츠, 세이지스태프/로브, 티탄시리즈 등의 아이템들은 함께 착용시 히든 세트효과가 부여됩니다.

 

13. 마을 같은 특수 지역을 제외한 대개의 전지역에서 채굴이 1~2시간 가량 가능하나, 월드 중앙에 있는 광산 지역에서는 5배 가량 더 채굴을 할 수 있습니다.

 

14. 채굴시 나오는 광석중 저렴한 광석은 바로바로 제련해서 무게를 줄이는 것이 오래 채굴하는 방법입니다.

    - 스탯에 따른 채굴양에는 차이가 없으나, DX가 높을수록 골드, 미스릴등의 높은 등급의 광석 제련에 유리합니다.

 

15. 지난잡담, 지난공지, 지난거래 로 지나간 채널 대화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잡담 200 등 뒤에 숫자를 붙이시면 해당 개수만큼 확인 가능합니다.

1 Comments
dskim 2021.02.03 13:56  
안녕하세요 뒤늦게 재밌게 하고 있는데요.
렙 13인데 보관함은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궁금합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20 Lucky Point!

제목
Category
State
  • 오늘 방문자 3,338 명
  • 어제 방문자 4,363 명
  • 최대 방문자 10,767 명
  • 전체 방문자 3,795,341 명
  • 전체 게시물 3,268,045 개
DNS server, DNS servic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